2010년 4월 18일 일요일

[애플앱] 세로읽기 북리더 CBOOK Lite

세로읽기 본능....CBOOK Llite
아이튠즈 바로가기

가로본능이라는 말이 유행일만큼 요즘 모든 것을 가로로 보는 것이 대세인 시대에 역행하는 앱이 있어 소개한다. 중고서적에 가서 정비석의 삼국지를 찾아보자 가로읽기가 아닌 세로읽기로 된 것을 찾아볼 수 있다.

이 앱은 가로읽기가 대세인 시대에 세로읽기를 고집할 뿐 아니라 중국의 간자체 밀어부치기에 반항이라도 하듯이 정자체(중국은 번거롭다 하여 번자체라고 하지만..)를 고집하는 이 앱은 신선하기까지 하다



사용법은 간단하다. 세로읽기 책을 생각하면 단순하다. 일본만화와 같이 오른쪽 페이지가 앞페이지이므로 다음 페이지를 보려면 왼쪽하단을 터치하면 된다. 윗부분 왼쪽은 다음장, 가운데는 메뉴판, 오른쪽은 앞장이다



도서 목록에 두번째 있는 것이 '겨울연가'...드라마가 유행해서 소설로 나온것인데 이게 대만에서는 좀 팔린 것 같다. 다음 책은 '노르웨이의 숲'  무라카이 하루키의 대표 소설로 국내에는 '상실의 시대'로 번역되었다.



물론 세로읽기를 지원하는 이 앱에 콘텐츠가 없다면 추천하지 않았을 것이지만 BookShelf 메뉴에 들어가 상단의 Web을 클릭하면 http://www.haodoo.net/ 으로 이동된면서 자신이 원하는 책을 즉석에서 다운받아 볼 수 있다.




일견 보기에도 다양한 장르의 책들이 그것도 양서가 많이 들어있다. 물론 무협지도 많다. 매일 읽어도 몇년은 봐야할 분량이 아닐까 생각된다. 좋은 중국어책이 없어서 중국어 원서읽기를 못한다는 핑계는 아이폰이나 아이팟터치를 가진 사람에게 핑계일  뿐이다. 인터넷에서 직접 다운 받아 PC로도 볼수 있다고 하니 아이폰이 없는 분들은 사용해 보길 권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